시인하다

시인하다



말의끼지를 못한다. 그녀는 그의 정장 주머니에 손을 집어넣었다. 그도 손을 집어넣어 마주잡았다. 그리고..."당신 시계 어디갔지?"7.범인은 태민이었다. 유랑이 안았을때 주머니에서 꺼내 들고 다니다가 어딘가에서잃어버렸다. 그녀는 싸구려니까 괜찮다고 했지만 그가 즉시 가족들을 소집했다. 그리고 결국 범인은 알았지만 또 증거도 찾았지만 이미 쓸모없는 게 되어 버렸다. 방석 아래 있던 그 시계은 범상치 않은 이 집안 사람들의 덩치에 눌렸는지 박살이 나 있었다.그 부스러기라도 줍고 싶었지만 너무 미안한얼굴을하는 소랑씨와 그 남편을 보자 그녀는 메이는 목으로 고개를 흔들었다."싸구려니까 괜찮아요."두리번거리며 유랑을 찾았다. 그에게도 괜찮다고 말하고 싶었다. 아까 너무 이상한 표정을 짓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얼굴을 봐야했다. 그의 침실처럼 또 무언가를 가두다.

돌풍 재촉했다."씻지도 않았는데요."그가 침대에 주저앉아 머리를 감싸쥐었다. "그런것도 모르다니. 그 추운데서 얼마나 힘들었겠어."자학하는 어조였다. "요즘 고시원이 얼마나 살기 좋은데요."그녀는 고장난 세탁기와나오지않는 온수를 생각하며 대꾸했다.그는 소랑씨의 남편이 놀려먹기 좋은 사람이라고 했었다. 하지만 그녀가 보기에 유랑은 스스로를 놀리는 것도 굉장히 잘하는 것 같았다."이렇게 작은일에 자학해서 성공하다.

초보의 얼굴에 미소를 지었다. 남자가 여자를 꽤나 아끼는구먼. 그 정도면 되지 않았나. 그녀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하자 그녀가 그에게 곱게 눈을 흘겼고, 그런 행동은 고시원에서 짐을싸면서도 나아지지 않았다. 그는 그녀의 옷을 커다란 상자에 무작위로 밀어넣고는 그녀보고 버릴 물건을 고르라고 했다.낡아서 미련 없는 것들이 전부 휴지통으로 갔다. 그녀의 약소한 짐을 거실에 늘어놓자 그가 그녀 옷의 가짓수를 세고는 음흉하게 웃었다."내 옷은 내 돈으로 살거랍니다.""뭐 당신돈이내돈이니까 그것도 내돈으로 사는 거겠지.""그런 말도 안되는.""어, 그러고 보니 결혼하면 내 주머니에서 당신 월 파워볼분석 엔트리파워볼 파워볼중계 다. 이름도 작명소에 이미 주문해 놓았다. 작명소 영감이 아들일 거라고 극구 우겼지만 코웃음치던 그들이었는데."작명소 할아버지가 예비로 지어준 남자아이이름을 써야겠네요.나머지는 딸을 낳으면 줄까요?"그는 힘들었던 출산을 떠올리고 움찔했다. 거의 나흘을 고생해서 낳은 아기였다. 지금도 그 생각만 하면 몸서리가 쳐졌다. "외아들이 될거야. 절대 외아들이야. 만일 딸이 갖고 싶으면 말해. 그럼 내가 소랑이가 이번에 낳은 딸 훔쳐다 줄게."말도 안되는 소리에 눈을흘기자 그가 그 눈가에 키스하고는 감격스런 표정으로 아기를 다시 바라보았다. 이젠 열심히 엄마 젖을 빨고 있는 아기의 볼을 빨갛고 벌써부터 그녀처럼 뾰족한 턱이 되려는지 웃으면 갸름해졌다.아기가 너무 작다는 의사의 말에 유랑은 그 걱정을 배로 불리며 아기의 건강을 위한 인터넷 여행을
뿔도 살 수 있는."안색이 점점 창백해 지네?"하지만 그녀는 행복했다. 월급. 월급이 나왔다. 그것도 백만원이 넘게. 무리하게 쓴 신용카드 빛을 갚고, 이것저것 저금을 많이해야지. 그리고 다시 자취방도 구하고. 경태씨의 애인이 도시락을 들고 왔다. 장난끼가 다분한 그 여자는 왜 저런 여자를 두고 자신에게 한눈을 파는지 의아해 질정도로 활기찼다. 요즘 경태씨는 은근히 그녀에게 데이트를 하자고 한다. 하지만 그녀는 돈도 관심도 없다. 진즉에도 말했지만 키퍼 있으면 골 안집어넣는 성격인 거다 그녀는.오늘은 고기를 사서 좀 구워 먹어야 겠다. 그녀는 인터넷으로 콤마가 두개나 찍힌 돈을 확인하고는 얼른 분해했다. 처음 가입한 후 근로자우대저축에 10만원 이상의 돈을 넣었다. 무려 삼십만원. 카드값을 메꿔야 해서 조금 넣지만 다음 달다.


붙이다



구입하다돼요. 삼촌은 말뿐이니까. 설에 새배돈 받을 수 있나요? 생각해보니까 추석엔 세배를 안 하잖아요.""장소하!"이번엔 유랑의 입에서 말이 나왔다. "알았어요, 알았다구요. 난 그냥 궁금했을 뿐이란 말예요."누이의 아들도 눈을 감았다.그가 고개를 흔들며 차를세운 곳은 큰 아파트 단지였다. 그는 차 문을 열고 남자아이를 안아 들었다. 여자아이는 이미 오빠의 옷깃에 침을 흘리고 있었고. 고양이를 안고 있던 그녀는 고양이를 여자에게 건넸다."손이 없네 엔트리파워볼 파워볼분석 파워볼게임 너무 잘 알아서 그녀에게 묻기가 두려웠는데 잘못한 걸까?""아니,자넨 너무 소심했을 뿐이야."태우가 한 손을 어깨에 얹었다. 이상하게도 나이차이는 아홉살밖에 나지 않지만 피를 나눈 형제보다 그를 가깝게 느낀다. 쌍동이의 남편이어서 그럴까. 아니면 그가 힘들때 옆에 있어준 어른이어서일까."그럼 찾아보자구. 이 사진을 보냈다는 건 그 자식이 서희씨가여기없다는 걸 모른다는 거겠지. 그렇다면... 이미 약속 장소도 정해졌다는 건가?""아니면 다시 연락 할 수도 있어 확인 차원에서."모두의 시선이 소랑에게 돌아왔다. 어깨를 으쓱하며 그녀는 고개를 끄덕였다."열심히 흉내내볼게."오랜만에 소랑의 눈동자가 어린시절의 색깔로 불탔다. 유랑을위해서는 죽을수도 있던 그 시절의 눈빛으로. 그리고 이제야 그는
뛰어난 아니었어. 사랑이 되기전에 끝나서 다행이야. 울지 않아. 지각은 했지만그녀는 수척한 얼굴로 회사에 출근했다. 지수씨가 홍보실 전원이 출근했다는 말을 했을 때에야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아직도 뺨이 얼얼했다. 하지만 그는 맞아도 싼 놈이니까. 거의 반병은 마신 위스키로 위가 구멍이 날 듯 했지만 그는 정신을 차리기 위해 커피를 들이부었다. 위에 구멍이 나면내장기관으로 직접 스며들테니 정신은 번쩍들겠지. 평상시나 다름없는 모습이지만 초기부터 그의 비서를 한 지수씨가 굉장히 조심스런 얼굴로 결재서류를 내밀었다.무섭소? 빈정거리기라도 해주고다.


약한 자를 못살게 구는 자안되나요?""처음에는 나도 당신이 처녀일거라고 생각했지, 오늘 오후까지도. 하지만 의연하게 내 집에 따라오는 걸보고 경험이 있구나 하고는 반쯤 안도했다고. 그런데 처녀라니"그녀는 그의 넥타이를 풀었다."나머지 반은 이기적인 생각이지. 처녀였음 좋겠다는. 별로 상관없는 거지만 내가 처음이란거특별하잖아?""저도 특별할 수 있나요?""글세... 거짓말로도 내가 동정이란 말은 안통하겠지?""그럼 다음 질문, 처음이란 말은 왜 하면 안되요?""조심해야 하니까.""처녀막이요?""그것뿐만이 아냐. 입구가 좁다구. 이래뵈도 나 꽤 큰 남자란 소리 들어."그녀는 그의 키를 떠올렸다."꽤 큰게 아니라 많이 크잖아요."그녀가 무슨 농담이라도 한 듯 그가 그녀의 어깨에 고개를 내리고 몸을 떨어대며 웃었다."그래, 그래 나 정말 커."그리고 갑자기 진지한 표정을 짓고 그녀에게 말했다."솔직해 말해도 돼?""예""죽을만큼 겁나.""왜요?"그녀의 다.


얼마 안 가서 더욱더 느껴지고 마는 것이다."나는 무의식적으로 누이가 희생할 거라는 걸 알고 있었어. 또 약간은 그것을 바랐지. 대신 나는 성공하겠다고 이를 악물었어. 누이 대신 두 사람 몫을 하겠다고 마음 먹은걸로 죄책감을 달래려 하다니. 그 작은 몸으로 공장에서 힘들게 일해 번 돈을 갖다 쓰면서 어느덧당연하게 여기게 됐어. 난 성공할 사람이니까 누이가 당연히 뒤를 봐줘야 하는 거라고. 자기 위안이 세뇌가 되어 그런걸까. 누이는 그런 내모습에 한마디도 하지 않았어. 단 한마디도.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주었지. 내가 죽으라면 죽는시늉까지 했을 사람, 그게 내 누이, 소랑이야.""더 이상 말안해도 되요.""어차피 당신이 떠날 거라면 나란 놈에 대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영향을 주다

영광 으로 여기는

마음이 내키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