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럼


스펙트럼



그가 사무실로 쓰는 방으로 사라졌다. "일어나요, 집에 갑시다." 고른 숨소리를 듣자 편안한 기분이 들었다. 오늘 하루종일 홍보부에 가고 싶은 맘을 누른것도 이 느낌 때문일까. 내려갔다가 그 김에 일층까지 계단으로 운동을해버린 바보같은 짓도 다 이여자 때문이다.그는 고개를 숙여 그녀의 숨소리를 가까이 들었다."소랑아, 너 여기다 뭐 넣었어?""니 주방에 있던 꼬냑""너 일부러 그랬지.""아냐, 감기들기 일보직전이었단 말야. 그리고 그 여자 집에가면 분명 추운 방에서 잘거야."그걸 네가 어떻게 안다는 거야.초능력자도 아니고... 하지만 진서희에게선 그가 힘든 시절의 모습이 엿보였다. 혼자서 살아남은 사람의 고생이 눈에 박혀 있었다. 그에게는 쌍동이가 있었지만 이 여인에게는 누가 있었을까."거실에 요 깔아줄게 네 방에 서희씨 눕혀""데려다 줄거야. 같은 옷 입고 출근할 수는 없잖아.""내일

이 집은 너무 복잡해서 말이야.""유랑씨 누나요?"누이가 있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소랑씨는 만났다. 하지만 누이가 둘 인 눈치는 없었는데. 그가 비밀을 말하듯 그녀에게 고개를 숙여 작게 말했다."당신 면접을 본 사람이 그묘령의 여인이지."여전히 어리둥절했다. 그럼 여기엔 소랑씨 시댁 사람들만 모인 게 아니었나보다. 아까 소개에서는 머릿속에 웅웅거려 거의 듣지 못했다. "저 쪽에 서 있는 남자 둘 보이나?"그녀는 고개를 끄덕였다. 설마 사업상 약속도 병행하는 것은 아니겠지."왼쪽에 조금 작은 녀석이 둘째지. 유랑이와소랑이보다 두어달 먼저 나왔거든."유랑씨와 소랑씨보다?"유랑씨는 소랑씨와 쌍동인가요?"그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상황에 놀라 눈만 깜박였다."오른쪽은요?""...친구"그러니까 이 모임은 무작위인거다. 기본 가족은 소랑씨의 남편네 식구들이고 거기에 소랑씨의 가족이 모여든데다가, 그 모여드는 사람들도 하나씩 데리고 오는.... 일종의 피라미드라고

민망해요? 민망하거나 당황하면 당신 이상한 소리하잖아요.""내가 그래?""네."그녀는 그가 꿀물을 마시는 것을 보며 차분해 대답을 기다렸다.그가 고개를 흔들고는 신음소리를 내며 머리를 감싸쥐었다."바보가 된기분이군. 아니 민망하지 않아. 쑥스러울 뿐이지. 하지만 괜찮아. 당신 여기 있으니까."그리고 항상 하듯 맑은 눈을 비스듬히 들어 그녀를 본다."나 나쁜 놈이지?""덜 큰 아이에요."그런 말은 기대하지 않았는지 그가 눈을 크게 떴다. "그거 알아요? 나 울었어요.""나 때문에? 역시 나는...""그게아니라..."그녀는 괜히 자신이 울지 않기로 한 계기를 말해 밝은 아침을 우울하게 만들고 싶지 않았다. "나 안 울어요. 우는거 정말 질색하는 사람이에요.""설마, 안 우는 여자는 없어."그녀는 토라진 표정을 지었다."나 우는 거 본 적 있어요?""물론... 없구나. 왜 안 울지? 울면편해진다잖아.""...울고 나면 얼굴이 쓰라리니까."그는 뭐가 더 있다고 느꼈는지 입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많은데.""맞아요, 서희씨는 평범하잖아요. 예쁘긴 하지만."민경태의 말에는 심술이 깔려있었다. 하지만 그녀는 그의 말에 작게 상처받았다. 그래 그녀는 저런 사람과는 어울리지 않아.3."삼촌"테이블을 치우던젊은이가 득달같이 달려왔다. 아직은 저녁 시간에 좀 일렀다."항상 묻지만 말이다. 왜 내가 네 녀석들의 삼촌이 되어야 하는 거냔 말야. 그것도 설이나 추석에는 떼로 몰려와서는 손을 내미냐구."매부 큰 형의 큰 아이. 현수는 젊은이답게 웃었다."아버지한테 물어봐요. 절대 삼촌이라고 부르라 하셨으니."그는 자리에 앉아 우아하게 차려입은 영민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는 웃었다. 하루의 일과를 끝내면 그의 머리는 흐트러지고 얼굴엔 자란 수염과 몸에는 땀냄새마저 배고 마는데, 저 녀석은 지금 막 출근한 것마냥 우아했다."일식은?""죽다 살아났다."물론 둘다 농담이다. 고등학교때부터 이탈리아요리를 배운 사람에게 일식을 달라하다니."서류는?"물음에
에남겨둔 채.그녀는 잘못한 것일까? 그런 것 같다. 아마 그에게 이성 친구가 있고, 같이 만나고 있다면 그녀도 상처받을 것이다. 그에게 말했어야 했다. 아침에 반팔의 남자를 봤을때부터 그에게 말해서... 그런다고 달라졌을까? 그는 무턱대고 그녀를 의심했다. 퇴근시간이 되자 지하 주차장에는 역시 그의 차가없었다. 그녀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일을 크게 확대시켜 상처받는 남자란 생물과 사랑이란 감정이 불러오는 과격한 마음에 지쳐버린 그녀는 집으로 곧장 가지 않고 강변의 영화관으로 향했다. 웃는 영화를 보면 나아질까.오랜만에 혼자 보내는 저녁이다. 사실 몇


음식물을 마련하다



다. 그리고 또 한 두번 듣기도 했다. 하지만... 다 장난스러운 말투였다. 이렇게 진지하게 보고싶다는 의지를 강하게 담고 말하는 것을 들으니 괜히 목이 메였다."나두 사랑해요."조그맣게 속삭이자 그가 만족의 한숨을 내쉬고는 전화를 끊었다."드디어 내 아이가 보통 사람이라는 걸 알고 안심했어.""저... 유랑씨를 아이라고 부르나요?"그녀가 안경너며 강렬하게 그녀를바라보았다."뭐... 나한테는 아이니까."대여섯 살 차이밖에 안나보이는데 사설바둑이 바둑이게임 현금바둑이게임 찾으러 가야지 지금 그의 상상처럼 그녀는 상냥할 것이다. 그녀에게 아기 얘기를 해주고, 지금 얘기를 다시 하는 거야.이해해 줄 것이다. 그녀니까.지금은 그가 상상으로 만든 그녀를 끌어안으며 망각을 세계로 가는것도 괜찮겠지. 일어났을때는 제정신을 차리도록 하자. 그녀에게 할 말이 많으니까. 제기랄 그는 그녀에게 사랑한다고 말로 전하지도 않았다. 누이 말이 여자들은 말로써 확신을 받고 싶어한다고 그랬는데. "지금상상에서 깨면 내가 선택한 천사한테 사랑한다는 말을 꼭 해줘야지. 그리고 우리가 딸을 낳을 거라고도 말해 줄거야. 그리고 내가 절대 그녀를 밀어내려고도 하지 않겠다고 말야. 아침에 운동가서 그 남자를 봐도 관대...하지는 못하지만 참아줄 수 있
끼게 되는 건가. 원래 혼자라면 외로움도 즐거운 감정으로 덮어버릴 수 있는 능력이 생기지만 둘이 있다면 그 감정이 사라져 버리나 보다. 신라의 달밤을 보며 계속 우울해하고 있는 사람은 그녀 혼자 뿐일테니. 밤 열시가넘었지만 그에게선 전화한통 오지 않는다. 그녀가 잘못한 걸까. 이성 친구라는 것에 호기심을 느끼면 안되는 걸까. 대학생활을 일년 남짓했지만... 주변에는 전부 여자였다. 여대였으니까. 언니가 죽고 사회에 뛰어들어서는 언니의 인생을 파괴한 사랑이 두려워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않았다. 언니를 이해하게 되자유랑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리고... 사랑은 역시나 상처받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차라리 울어버릴까?"하지만 어떻게 우는 건지도 모르겠어. 마지막으로 운 건 언니가 죽었을 때다. 아빠가 돌아가셨을때는 울지 않았다. 그렇게 맹


는 소리도 하지 않았다. 그녀를 끌고 차로 다가가니 12개의 눈동자가 그들을 응시하고 있었다. "왜 아이들까지 깬거야?"툴툴거리며 그녀를 태우고 그가운전석에 앉았을 때 이미 누이는 거의 얼굴을 그의 옆에 대고 있었다."누구야?""우리 회사 직원"그가 히터를 세게 틀자 큰조카가 불만을 토로했다."더워 미치겠어요.""소하!""에잇, 더워서 기분이 안 좋아요. 엄마 이건 여자애들이나 쓰는 말투라고요.""네가 여자들과 있다는 걸 잊으면 안돼!"입으로 무언가를 궁시렁댔지만 그가 그 아버지의 아들이라면 그저 툴툴거리는 것 밖에 할 수 없으리라."이 시간에 왜 걷고 있는 거요?""날씨가 좋으니까요.""거참, 날씨 정말 좋군. 한강에 가서 수영이라도 하지 그랬소?"그녀의 심술사


모든 것이 걸리지는 않는다. 그 두 단어는 가야할 방향과 바라봐야 할 것들을 제시해 줄 뿐 결국에 가서는 스스로 알아서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어딘지 멍해 보이는그녀를 감정적으로 옭아매었다. 그리고 그에게 향하게 만들었다.하지만 아침의 남자... 아마 자신을 만나지 않은 상태에서 만났더라면 자연스레 운명이 되었겠지. 잘되고 자시고는 둘째치고 우선은 운명적인 상대에게 우선권이 있기 마련이니까.어떻게 아는지 그도 모른다. 단지 아침의 남자를 더 이상 만나면...그녀를 놓칠 것이란 것만은 안다. 그는 단호하게 사무실을 나섰다. 아침에는 울컥해서 한마디도 할 수 없었다. 광폭한 성격이 드러날 것만 같아서, 그녀가 울어버릴 말을 하게 될 것 같아서 간신히 사무실로 출근할 정신만 남겨둘 수 있었다. 하지만 혼자 넓은 사무실에 앉아있는 지금, 그의 뇌에는 별의별생각들이 휘몰아쳤다.그녀가

날짜



넘치는 화장."늦어서 미안해요. 시간을 맞춘다고는 했는데. 날 따라와요."불안한마음으로 일어난 그녀는 참았지만 그래도 눈가에 삐져나온 눈물 몇 방울을 안보이게 문질렀다. 중년부인은 키가 컸다. 아니 그녀가 160정도 되는 키이고 또 스니커즈라 하이힐의 부인이 더 크게 느껴지는지도 모르겠다


고 그가 놓지 않으려 하자 얼른 몸을 뒤로 뺐다."그러지." 그가 성의없이 대답하자 그녀가 싱긋 웃고는 가방을 어깨에 맸다."나도 내일부턴 조깅할거예요. 앗, 지각하겠다. 빨리 나와요."그가 뒤에서 서류가방을 들고 따라나오며 중얼거렸다."당신, 너무 독재적인경향이 있다는 말 안들어봤어?"그녀는 신을 신으며 그가 그녀의 엉덩이 라인을 쓰다듬자 장난스레 그의 손을 쳤다."저 이래뵈도 막내랍니다."다음날 새벽 눈이 왔다. 따뜻한 침대에서 나오기 싫었지만, 그녀는 그를 재촉해 아파트를 나섰다. 공원까지 달려갔다오면 대강 8KM의 거리가 나온다고 그가설명해주었지만 그녀의 체력으론 1KM가 한계였으며 그나마 그의 속도도 따라잡지 못했다. 그녀는 결국 공원 입구 근처 벤치에 주저앉았다. 그리고 손사래를 치며 그가 돌아올때까


를 통해 이루려 하는 그 애처로운 모습과 내 책을 펼치며 점점 자신이 모르는것들이 늘어가는 것을 보며 슬퍼하는 그 표정. 그러면 내가 일하고 네가 고등학교에 가면 됐잖아. 악마가 나와 그렇게 말하게 하더군. 그 다음부터 그녀는 아예 책 근처에도 가지 않았어. 아예 책이라는 것이 이 세상에 없는 것처럼 굴더군. 누이를 죽이고 싶었어. 그리고 나도 따라 죽자고 생각했지."놀란 숨을삼키는 소리. 이제 일어나 그녀가 떠나겠지. 그녀는 그녀를 숨막히게 안고 슬그머니 팔을 풀었다. 그리고 그녀가 일어나기를 기다렸다. 하지만 오히려 그녀는 그의 품으로 파고들어 그를 안아주었다. "해군 사관학교에 가게 되었지. 입학을 한 후에야 나는 대학을 졸업하면 바로 그곳을 나올 수 없다는 걸 알게되었어. 이제 누이는 친구의 애인이 일하는 사무실에 취직해서 처음에 나를 따라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차이가 나잖은가. "스물 넷이라.""뭐가?"엘리베이터의 만남을 떠올리고 있던 그는 영민의 대꾸에 눈을 깜박였다."스물넷이 어쩌구 그랬잖아.""아냐. 이거 맛있게 생겼다, 먹어."그는 거무죽죽 이상한 색의 옵션 접시를 밀어주었다. 인상쓰는 영민을 보고 웃으면서.그는 그녀를 보았다. 레스토랑을 나와-거의 입찰은 성사된거나 마찬가지다.- 한참 밀리는 거리의 1차선에서 부드럽게 흘러나오는 사라 브라이트만의노래를 흥얼거리다가 눈에 띄었다. 여전히 파란상의와 주름이 좀 생긴 흰 플레어 스커트를 입고서는 가볍게 건물을 나오고 있었다. 그는 순간 비상정지로 양쪽 깜박이를 켜고는 도로변으로 차를 댔다."타요"그녀는 막 이 남자 생각을 했기 때문에 에쿠스를 몰고 온 사람이 외치는 소리에 순간환상일거라고 중얼거렸다. 그리고 마구 뛰는 심장 소리에 정신을 차렸다. "사장님?""타요, 뒤의 차들에게 치이기 직전인거 같소."그 말에 그녀는 얼떨결에 올라타고 말았다. 무의식적으로 안전벨
먹은 걸 전부 게워내고 드러눕고 만 것이다. 응급실에 가자며 귀찮게 하는 그를 방청소나 하라며 내보냈지만 금새 들어와 그녀를 안고 누웠다."옮아도 몰라요.""옮겨. 그럼 빨리 낫는다잖아.""그럼 키스해줘요. 확실하게 옮기게.""그럴까?"그가 정말 키스하려고 하자 그녀는 힘없는 손으로 그를 미는 시늉을 하고 입을 열었다."나 장으로 담근 꽃게 등딱지에 밥 비며 먹고 싶어요.""생선 싫어하면서."그녀가 팩 하고 토라지자 그거 어이없다는 듯 미소를 지었다."알았어. 아픈 사람을 누가 말려. 사오라고 시킬게.""시켜요?""매부한테. 아픈 당신 두고 나갈 수는 없으니까."이젠 안 먹고 싶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영향을 주다

영광 으로 여기는

마음이 내키지 않는